본문 바로가기

조금은 전문적인 이야기/블로그

티스토리 테터데스크 광고 달기

 티스토리의 테터데크스 플러그 인을 사용 하면서 광고를 넣는 방법이 있을 것 같아 검색을 해봤으나 나오지가 않았다. 결국 간단한 삽질을 통해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혹여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방법을 남겨 본다. 


 먼저 테터 디스크를 활성화 시켜야 하는데 해당 기능은 관리모드에서 플러그인 부분을 보면 찾을 수 있다. 


 물론 당연히 사용함으로 하고, 반영주기는 마음에 드는 쪽으로 해주면 된다. 10분이든 30분이든 큰 차이는 없을 듯 하다...아무리 글을 계속 올린다고 해도 30분 이내로 글을 계속해서 쓰는 것은 말이 안되는 이야기 일 테니....아무튼 활성화를 해주고 난 뒤에 블로그에 가보면 못 보던 버튼이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자 설정을 해주자. 양식을 고르는 부분이 있는데, 골라봐야 소용 없다 아무거나 고른 뒤에 아이템 배치를 눌러주자. 이전 까지의 설정은 나중에도 모두 바꾸거나 조절이 가능하니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아이템 배치를 누르고 나면 사이드바를 설정하는 것과 유사한 익숙한 화면이 뜨게 된다. 정확히는 사이드바와는 배치가 반대인데, 추가 가능한 아이템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추가하는 방식이다. 광고 삽일읍 위한 Html 직접입력 아이템을 원하는 곳에 추가를 한다. 개인적으로 중간에 끼는 것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제일 상단과 제일 하단에 추가를 해 놓았다. 



이렇게 배치를 해주고(중간은 마음에 드는 것을 해주면 된다.) Html 직접입력 아이템의 설정을 눌러 지금 추가를 해줘도 되고 페이지를 보며 추가를 해도 된다. 추가를 하는 방법은 이미 블로그에 광고를 넣은 적이 있다면 알고 있을 테지만, 배너용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만 하면 된다. 



 간단하게 광고 입력이 모두 끝났다. 애드센스의 경우 삽입 후에 적용이 되기 까지 약간의 딜레이가 있었다. 바로 되지 않으니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