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한식

정말 쉬운 계란찜

계란찜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많은 방법이 있다. 다만, 방법이 많다보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도 있기 마련인데, 그동안 많이 만들다 보니, 가장 쉽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서 남겨 놓으려고 한다.


계란찜을 할때 문제가 됬던 부분은 물의 양과 간인데....이 부분은 솔직히 정확히 맞추기가 어려운 부분이였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맞출 수 있으며, 게다가 맛도 좋다. 하지만 필수적으로 전자렌지가 필요한데, 요즘은 웬만한 집엔 모두 있으니...


준비물(기본) : 계란 3알, 파, 멸치, 소금

준비물(기호) : 새우, 양파, 다시마, 후추


조리법


방법은 아주 간단 하다. 먼저 계란을 계란찜을 만들 그릇에 넣고 풀어준다. 파도 역시 송송 썰어서 같이 풀어 준 뒤에, 육수를 준비한다.


새우가 있을 경우, 그냥 넣거나, 갈아서 넣으면 좋으며, 양파 역시 파처럼 썰어서 넣어 주면 되겠다.


육수는 전자렌지에 30초 가량 돌린 멸치(+다시마)와 물을 끓여 주는데, 이때 이 물에 소금간을 한다. 상대적으로 계란에 넣어 간을 하는 것보다 훨씬 쉽기 때문에, 입맛에 맛게 간을 해 준다.


이후 육수가 팔팔 끓게 되면, 간이 된 육수를 계란을 덮을 만큼 넣어준다. 너무 많이 넣으면 계란 국이 되어 버리니, 계란을 살짝 덮을 정도로 넣어주고, 숟가락으로 돌리며 섞어준다. 이미 몽글몽글하게 계란이 익기 시작하나, 이정도로는 어림도 없다.


이후 그릇에 랩을 씌워서 전자렌지에 7분 돌려주면 간단하게 계란찜이 된다. 완성된 계란찜에 후추를 뿌려서 마무리!


이런식으로 계란찜을 만들게 되면, 그냥 끓여서 만들거나, 처음부터 전자렌지를 돌려 만드는 것 보다 훨씬 부드러운 느낌의 계란찜을 만들 수 있다. 게다가 간을 맞추기도 어렵지 않으니 맛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